![](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7/21/20200721073427372260.png)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하이스토리 보물원정대’는 3대 문화권으로 대표되는 경상북도에 다양한 보물이 숨겨져 있다고 가정하고, 보물원정대를 구성해 찾아 나선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삼았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경북 3대 문화권 대표 테마상품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경북 명소를 활용해 여행과 미션이 결합된 신개념 체험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하이스토리 여행상품을 홍보하고 경북지역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구상이다.
콘텐츠는 순수 참가자 주도형으로, 휴대폰 앱을 활용하여 경북 영양, 청송, 울진 지역에서 미션을 해결하고 보물을 찾으면 점수에 따라 우승자가 정해지는 아웃도어 미션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원방법은 7월 15일부터 7월 22일까지 원정대원이 돼야 하는 이유, 경북에 가야만 하는 이유 등 본인을 소개하는 영상을 본인의 SNS에 업로드한 후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선발된 원정대는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2박3일간 경북 영양, 청송, 울진 지역에서 ‘하이스토리 보물원정대’로서 경북의 숨겨진 보물찾기 게임에 참여하며, ‘경북 홍보대원’으로서 SNS를 통한 경북 관광지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혜택으로는 여행에 따른 모든 경비가 지원되며, 전문 인솔자와 함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하이스토리 보물원정대 게임 랭킹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팟, 외식상품권 등의 시상품이 지급되며, 경북 홍보활동 진행 상황에 따라 경품이 지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