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 밸런스 위한 '쁘띠쁘띠' 석류콜라겐 젤리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7-27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성이라면 누구나 호르몬의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증상의 종류와 정도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지만, 호르몬의 불균형은 외부 및 체내 환경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한다.

특히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은 갑작스러운 체증 증가, 안면홍조,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과도한 발열 및 한기, 탈모 등의 신체적 변화와 우울감, 건망증, 신경과민 등 심리적 변화를 유발하기도 하는데, 주로 40·50대 갱년기 여성들에게서 나타난다. 여성호르몬 부족이 야기하는 체내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에는 규칙적인 운동,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섭취로 보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석류에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 ‘엘라그산’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좋은 대표적인 에스트로겐 과일이다. 다만 체내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과 분자 구조가 유사한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과 같은 3종의 에스트로겐 계열 성분은 석류의 껍질과 씨앗에 함유되어 있어 과육만 섭취할 시 석류의 효능을 온전히 얻기 힘들다.

이에‘쁘띠쁘띠는 당도 높은 64브릭스(Brix)의 스페인산 석류 과육에 껍질, 씨앗까지 통째로 농축해 석류의 효능을 극대화하여 맛과 건강까지 꽉 잡은 ‘석류콜라겐 젤리’로 주목받고 있다. 쁘띠쁘띠 석류콜라겐 젤리스틱에는 설탕, 착색료, 보존료, 정제수를 일절 첨가하지 않은 100% 석류 농축액이 제품 전체의 93.196%가량 함유되었으며, 석류 일일 섭취 권장량인 생과 1~2개에 맞춰 제품 1포당 석류 1.2개의 분량이 담겨있다.

석류 외에도 히알루론산, 엘라스틴과 육류콜라겐보다 분자구조가 작아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피쉬콜라겐 등의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되어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젤리스틱 형태로 출시되어 여성호르몬 밸런스 유지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런칭 초기부터 화제몰이 중인 ‘쁘띠쁘띠’의 관계자는 “여성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으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석류콜라겐 젤리스틱이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쁘띠쁘띠 석류콜라겐 젤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과채가공식품으로 HACCP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으며, ISO 인증 제조사 생산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