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판 워크맨', 신신애의 한번해보잡(JOB)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0-07-30 2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의 전성기 ‘신신애’와 함께하는 노년층의 인생과 일자리를 담은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 캠페인’ 기획

[사진=유튜브 채널 '유낙낙']


대한민국을 이판사판 흔들어 놨던 '세상은 요지경' 신신애 씨가 고령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군과 일자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우행잡–우리들의 행복한 JOB)을 시작하며 많은 이슈가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위드컬처가 주관, 주최하는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은 빠른 인구 고령화 사회 대비로 위축된 어르신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일자리 제공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에서 인기 있는 영상 콘텐츠는 신신애 씨가 어르신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일자리를 직접 체험하는 '‘한번 해보잡(JOB)'이다.

​'한번 해보잡(JOB)'은 신신애 씨가 각종 알바와 직업을 하루 동안 체험하는 과정을 꾸밈없이 보여주는 영상이다.

도시락 배달, 편의점 알바, 시니어 모델 지원, 건물 청소원, 경비원 등 다양한 직종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시니어들의 사실적이고 생생한 근무환경을 보여주고,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리얼하고 재치 있는 대화를 여과 없이 전달한다.

 

[사진=유튜브 채널 '유낙낙']



최근 ‘한번 해보잡(JOB)’ 1회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전담기관 ‘노원 시니어 클럽’을 방문하여 시니어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배달까지 하는 모습을 담았다. 관련 일자리 기관 소개와 직원, 전문가들의 조언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 특히 신신애 씨의 센스 있고 재치 있는 입담도 더해져 많은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향후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 시리즈에서는 기업 연계형 일자리, 정부 일자리 및 IT 신사업 일자리 등 시니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 정보 및 취업 활동에 대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채널 '유낙낙']


2020 국민 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신신애 씨는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란, 중요하고도 필수 불가결한 인생의 요소다. 앞으로 '우리 함께 캠페인'으로 시니어층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과 함께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신애 씨의 우리 함께 행복한 내일(MY JOB)의 '한번 해보잡(JOB)' 시리즈는 유튜브 채널 '유낙낙'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