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는 쉬는 시간에 체계적인 휴식 프로그램을 적용한 결과, 학업성취도 점수가 상승했다고 5일 밝혔다.
자기주도학습법으로 이름을 알린 에듀플렉스 바디프랜드와 함께 안마의자를 이용한 체계적 휴식 관리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에는 한계가 있고, 전략적 휴식이 학습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생각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해당 연구는 서울 소재 한 대학기관과 국영수 성적이 유사한 에듀플렉스 수강생 120명이 함께 3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일반적인 휴식을 취하는 대조군과 주 3회, 10분씩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앉아 휴식하고, 신체 마사지, 브레인마사지 등 여러 마사지 프로그램을 활용해 체계적 휴식을 취한 실험군으로 나눠 진행됐다.
프로젝트 결과 체계적 휴식을 받은 학생들은 학업 동기 및 영어 과목에 대한 자기효능감이 일반적인 휴식을 취한 학생들보다 높았다. 국어, 영어, 수학을 평가하는 에듀플렉스 자체 학업 성취도 평가(챔프 테스트)에서는 체계적 휴식을 취한 학생들이 과목별로 평균 약 13~21점 상승했다.
고승재 에듀플렉스 대표는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휴식도 학습 전략의 한가지가 될 수 있다. 대부분 학생들이 쉬는 시간에 유튜브 시청, 게임, SNS 등을 하며 보내는데 항상 피곤해하기에 보다 효과적인 휴식 방안을 고려하던 중 안마의자를 활용하게 됐다”며 “안마의자와 브레인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체계적 휴식 관리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적극 활용해 전략적인 휴식에 대한 방안을 꾸준히 고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