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싱부터 헹굼까지 '깨끗하개'…반려견 프리미엄 샴푸와 목욕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10-10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세계인터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미엄 펫 컬렉션 완판 행진

  • 애경산업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이 알려주는 애견 목욕법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1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는 지난해 기준 약 591만가구다. 전체 가구 수의 26.4%에 달한다. 2018년 511만 가구 대비 80만 가구가 늘었다.

반려동물을 가족 같이 생각하는 펫팸족(펫+패밀리)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케어하는 방법과 고가의 펫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중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견의 경우 사람 피부보다 약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 잦은 목욕을 시킬 경우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미엄 펫 컬렉션은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이고 까다로운 수작업 마무리를 더해 제작된다. 

산타마리아 노벨라 프리미엄 펫 컬렉션.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산타마리아 노벨라 프리미엄 펫 컬렉션은 샴푸 4만5000원(250㎖), 해충 접근 방지 로션 5만7000원(50㎖), 데오도란트 2만5000원(150㎖)의 고가임에도 매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1년간 판매를 예상하고 준비한 펫케어 제품 수량이 8월 중순에 모두 판매되면서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추가 수입 물량을 150% 가량 늘려 매장에 긴급 투입했다.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부를 위한 '샴푸 델리카토', 헹궈낼 필요 없는 드라이샴푸 '쉬우마 데테르젠떼', 저자극 데오도란트 '알 프로퓨마 디 로사·머스크', 해충 접근 방지에 효과적인 로션 '로지오네 스팟 님' 등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씻는 것을 싫어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드라이 샴푸 쉬우마 데테르젠떼는 헹궈낼 필요 없이 몸에 문질러주거나 브러쉬로 빗어주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제품으로 인기가 좋다.

데오도란트는 물을 베이스로 한 에탄올 프리 제품으로 주인과 반려동물이 커플 향을 맞춰 쓸 수 있도록 사람의 향수와 같은 향으로 개발됐다. '알 프로퓨마 디 로사'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미향, '알 프로퓨마 디 머스크'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화이트 머스크향으로 동물의 예민한 후각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탈취 효과와 함께 잔잔한 향을 오래도록 지속시켜 준다.

애경산업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이 알려주는 단계별 목욕법. [사진=애경산업 제공]

1단계 브러싱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에서 단계별 반려견 목욕법을 소개했다. 첫 단계로 반려견 목욕 전 브러싱으로 엉킨 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브러싱을 하지 않을 경우 엉킨 털 때문에 목욕 후 털 속에 샴푸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고, 건조 시 안까지 제대로 마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트러블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2단계 올바른 샴푸법
먼저 35~38°C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코와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충분히 몸을 적셔준다. 샴푸 시에는 거품을 먼저 내고 온몸을 마사지하듯이 샴푸 해준다. 특히 샴푸는 반려견의 털 및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휘슬의 ‘허브4 약용 샴푸’는 민감한 반려동물의 피부를 위한 순한 약용샴푸로 순하고 부드러운 처방으로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캐모마일, 세이지 등 에코서트오가닉 인증을 받은 자연 유래 허브 추출물 4종을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건조한 피부로 인한 비듬 및 가려움 케어에 도움을 준다.
3단계 항문낭 관리
항문낭이란 특유의 냄새를 분비하는 항문쪽에 있는 기관으로 항문낭을 주기적으로 관리해 제거해 주지 않으면 엉덩이를 긁고 다니는 행동을 보인다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인의 관심이 필요하다.

올바른 항문낭을 짜는 방법은 꼬리를 들고 엄지와 검지로 항문주변을 시계 4시, 8시 방향으로 마사지하듯 힘을 살짝 줘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 눌러주면 된다. 항문낭이 나오지 않을 경우 억지로 짜서는 안 된다. 계속 짜면 항문이 부어오를 수 있다.
4단계 헹굼 법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샴푸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충분히 헹궈준다. 목욕 후 샴푸가 눈에 들어갔을 경우 인공눈물 또는 눈 세정제를 이용해 세정해 준다.
5단계 털 물기 말리기
타올로 털 물기를 제거하고 드라이어를 이용해 한 번 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다. 물기가 남아있기 쉬운 털 사이사이는 빗질을 이용해 말려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6단계 마무리 확인 및 정돈

마지막으로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발바닥 틈과 귀 안쪽까지 꼼꼼하게 확인한다. 또한 샤워 후 건조해진 반려견 모발에 수분 미스트를 더해주면 피부와 모발에 적당한 수분 공급과 정전기를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휘슬의 '샤이닝 실키 미스트'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로얄젤리와 진정 작용이 뛰어난 캐모마일꽃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잘 엉키는 털을 가진 품종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퓨어 모이스트 미스트'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오트밀 추출물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더해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품종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