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바이어가 기업을 찾아가는 이동식 수출상담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황성호 기자
입력 2020-10-11 2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에 거주하는 러시아권역 바이어가 “찾아가는 바이어 수출상담”으로 도내기업 판로개척 지원

[사진= 강원도는 10월말까지 진행 중인 “강원-러시아권 뷰티먼쓰 온라인” 수출상담 사업의 사후 관리 일환으로 바이어가 기업을 찾아가는 이동식 수출상담 실시한다]

강원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국내거주 수출유통 바이어들을 초청해 "찾아가는 아이어 수출상담"을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추진한다.

이번에 초청된 바이어사는 모두 4개사이며, 주로 뷰티산업과 관련된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의 국가들로 납품할 계획이며 바이어 4개사 모두 월 1억 원 이상 뷰티제품을 수출한다.

이들이 방문하는 도내 기업은 강원도에 본사 또는 생산 공장을 두어 지역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는 바이오 중견기업(뉴랜드올네이쳐, 단정바이오, 비피도, 진생바이팜, 하나코스, 화진바이오코스메틱스, 웰코스, 라이프투게더, 그린솔루션스, 래디안) 이다.

한성규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러시아‧CIS 지역은 한국산 화장품이 프랑스산 화장품 다음으로 2위 점유율을 차지하는 K-뷰티 열풍이 부는 좋은 시장으로, 이번 ”찾아가는 바이어 수출상담“을 통해 우리 도내 우수한 뷰티제품들이 러시아행 컨테이너에 선적이 될 때까지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