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달라질 관광 창업 트렌드, 미리 배우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10-19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코로나19 확산세에 관광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전후로 여행 트렌드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행 트렌드는 얼마나 달라질까. 창업 트렌드는 또 어떻게 변할까.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2020 서울관광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0 서울관광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는 관광 관련 예비창업자 및 현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관광 트렌드를 쉽게 이해하고 이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소개한다.

실제 관광 창업 사례들을 기반으로 아이디어 기획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홍보영상 및 콘텐츠까지 직접 제작해보며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10월 26일까지 받는다. 

​이번 아카데미는 10월 28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내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중인 마케터와 유튜브 본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담당자, 국내 관광분야 스타트업 창업자 등 국내외 시장을 아우르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줌(Zoom) 서비스를 사용해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질의응답과 발표도 가능하고, 수업 이후 과제를 제출해서 강사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아볼 수도 있다.

아카데미는 관광 분야 창업 또는 관광 트렌드 변화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19일 10시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변화하는 관광 환경에 적용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번 아카데미가 실질적인 도움이 돼 코로나19로 침체한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