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4대륙별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 내달 말까지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0-29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50개 기업, 온라인전시·화상상담·웹세미나·인플루언서 마케팅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750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하는 ‘2020 하반기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한국상품전은 북미,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유럽 등 4개 대륙의 코트라 해외지역본부가 중심이 돼 다음달 말까지 열린다.

코트라는 △온라인 전시 △화상상담 △웹세미나 △인플루언서 마케팅 △오프라인 판촉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온라인 한국상품전을 기획했다.

특히 21개 상품군으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700개사의 제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홍보하고 있다. 우리 기업은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발굴한 유력 바이어와 화상상담도 1500건 진행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웹세미나를 열어 △중남미 진출전략 △유럽 의료시장 진출전략 △북미 소비시장 진출전략 등 권역별 현장정보를 제공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와도 연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해외 현지에서 추진하는 등 글로벌 소비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며 “이번 대륙별 온라인 한국상품전을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길을 더욱 넓히겠다”고 밝혔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가운데)이 사이버무역상담실을 방문해 거래논의 중인 바이어와 화상으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코트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