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30일 열린 '2020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로 주택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지하 2층 ~ 29층, 아파트 8개동, 568가구 및 부대복리시설로 이뤄져 있다. 올 7월 착공해 2023년 1월 준공을 목표로 공정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지는 속초의 첫 '롯데캐슬' 브랜드로, 속초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도심 내 거점 녹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성을 반영한 향토 수종으로 주변식생과 유사한 식재를 활용해 녹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 동선 특성에 따른 세 가지 테마의 생활가로도 계획하고 있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반경 1㎞ 내 교육,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곳에 위치해 속초 최고 수준의 입지를 자랑한다.
서울양양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동서고속화철도 개통 시(2027년 예정) 서울까지 1시간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속초시청, 관광수산시장, 속초 로데오거리 등 편의시설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도보 5~10분 거리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다.
속초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 가능하며 청초호, 설악산으로 둘러싸인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를 설치해 요가, 스트레칭 등 다양한 GX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키즈존이 설치된 라운지 카페와 키즈스터디가 있는 작은 도서관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