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석정과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등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홍보하는 착한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2’가 방영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어떰유통 시즌2’가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 티브이(TV)‘ 등에서 10일 오후 5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떰유통 시즌2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웹 예능 콘텐츠다. 시즌1에서 활약을 펼쳤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이은지와 배우 백봉기가 출연해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며, 배우 황석정이 새 얼굴로 투입돼 마케팅 최종 대표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서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5개로 지난 9월 접수 기간에 275개 업체가 몰려 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기부는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위메프에 별도의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회에서는 어린이 전용 카메라인 ‘아카라치 어린이 카메라’와 구기자가 100% 함유된 건강즙인 ’구기자 10000 프리미엄 진액세트‘를 홍보한다.
이준희 중기부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어떰유통은 시즌1부터 큰 관심을 받아온 소상공인 홍보의 핵심 콘텐츠”라며 “어떰유통 시즌2와 민‧관 합동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떰유통 시즌2’는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티브이(TV)’, 그리고 네이버티브이(TV) '어떰유통‘, ’가치삽시다티브이(TV)', ‘오비에스(OBS)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방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