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105위에 랭크, 앞서 6위와 33위에 오른 데 이어 3주 연속 차트인한 'NCT'가 정규 2집 Pt.2로 또 한번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선다.
‘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2’(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2)는 11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신곡 ‘90’s Love’(나인티스 러브)와 ‘Work It’(워크 잇)을 비롯한 8개의 트랙이 추가된 총 21곡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타이틀 곡 ‘90’s Love’는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 신나는 업비트와 그루비한 드럼,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으로,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파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Black Mamba’(블랙맘바)를 공개하며 본격 활동을 개시한다.
◆ 따로 또 같이 '엑소 카이·샤이니 태민' 솔로도 눈길
엑소 카이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카이의 첫 솔로 앨범 ‘KAI (开)’는 오는 30일 발매되며,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카이는 음악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임은 물론, 뛰어난 패션 감각과 높은 화제성으로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줄 다양한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미 솔로 활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역솔남’ 샤이니 태민의 정규 3집 두 번째 앨범도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막강 파워를 입증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국내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 뮤직 앨범 톱 100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를 휩쓸어 태민의 차트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는 태민의 매력적인 보컬과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댄스 팝 곡으로, 공개 이후 바이브 1위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함은 물론, 일본 라인 뮤직 송 톱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 최강창민·슈퍼주니어 "최고 선배들까지 열일중"
동방신기 최강창민도 신곡 ‘All That Love’(올 댓 러브)를 선보인다. 최강창민의 신곡은 SM ‘STATION’(스테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최강창민의 ‘All That Love’는 13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최강창민은 동방신기 활동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함은 물론, 지난 4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Chocolate’(초콜릿)으로도 국내 주간 음반차트 1위, 중국 쿠워뮤직 앨범 판매 차트 주간 1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주간 1위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이번 신곡으로 선보일 모습도 기대를 모은다.
그리고 SM의 전설 '슈퍼주니어'가 11월 6일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신곡 ‘우리에게 (The Melody)’ 음원을 공개했다. 신곡 ‘우리에게 (The Melody)’는 오는 12월 발매를 예고한 정규 10집의 선공개 곡이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지난 7일 네이버 V LIVE에서 온라인 팬미팅 ‘Beyond LIVE - SUPER JUNIOR 15th Anniversary Special Event – 초대(Invitation)’을 성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