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 제4회 협치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1-13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협치회의 의제 11개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 및 안건 논의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이 올해 시민 협치 활성화 및 협치 의제 사업들에 대한 추진현황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기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는 협치시정을 위한 제4회 정기 협치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평택시 협치 기본 조례’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평택시 협치회의를 구성해 협치추진단과 4개의 실무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회의는 협치회의 위원,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서 그동안 시민 협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 설명과 2020년 협치회의 의제 11개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 및 안건 논의로 진행됐다.

11개 사업은 △ 공익활동 활성화 체계 구축 △ 커뮤니티 공간 구성 △ 협치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추진 △ 주민참여예산 지원체계 구축 △ 신중년층 정책수립 및 지원체계 조성 △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지원체계 구축 △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 푸드플랜 민간네트워크 구축 △ 시민참여형 도시숲 체계 구축 △ 공공시설 건축 시민 참여 시스템 구축 △ 협치조직 개편 등이 있다.

정장선 시장과 이상훈 공동의장은 “올해는 처음으로 협치회의에서 의결된 의제들을 추진해 보는 한해였다”며 “협치에 대한 이해 부족과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내년에는 시민들이 공감하는 적극적인 의제발굴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협치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27일 이주호 전 교육부장관을 초청해 ‘코로나19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 마을과 에듀테크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올해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제7회 평택 시민 협치 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한 해 성과를 정리하는 성과공유회와 협치회의 및 실무위원회 출범 이후 평택시 협치 추진 활동에 대한 성과와 평가를 기록한 ‘협치백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