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화요일),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이 열립니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이 인민일보 해외판, 홍콩 대공문회보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인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은 코로나19 위기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조시설의 스마트공장화, 비대면 벤처기업의 성장, 스마트 소상공인의 등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변화의 결과물입니다. 아주경제는 각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는 중소‧벤처‧소상공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전환 과정을 추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포럼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해 25개의 혁신 기업과 함께 디지털 전환 과정을 함께 논의합니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차정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이 ‘한국의 창업벤처 생태계와 정부의 정책’을 설명합니다. 이어 추문갑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조영탁 비마이카 대표,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장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주제로 대응전략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에 따라 방역 사항을 준수합니다. 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은 최소화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VOD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위기는 또 다른 기회입니다. 각 산업 현장에서 선전하는 기업들을 응원하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 사 명 :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
■ 일 시 : 2020년 11월 17일 09:00~11:00(120분)
■ 장 소 :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 22층(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119)
■ 방 식 : 오프라인 포럼
■ 주 최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 인민일보 해외판, 홍콩 대공문회보
■ 주 관 : 아주 M&C, 스마트대한민국포럼 조직위원회
■ 후 원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연구원 중소기업유통센터, 공영쇼핑, 한국발명진흥회,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재단법인 경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