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U+아이돌Live에서 온택트(Ontact) 라이브 콘서트 '마이콘(MIC ON)'을 독점 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콘은 아티스트가 팬을 위한 무대를 만드는 '나를 위한 콘서트', '팬에게 헌정하는 콘서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아티스트 섭외 및 무대 제작, 중계에 나선다.
출연에는 1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마마무, 대체불가 보컬리스트 김재환, 글로벌 걸그룹 아이즈원(IZ*ONE), 신예 솔로가수 나띠(Natty)가 예정됐다. 특히 마마무는 기대를 뛰어넘는 콘셉트와 화려한 퍼포먼스, 안정적인 라이브로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 '믿보맘무(믿고 보는 마마무)'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마이콘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재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생중계로 진행되며, U+아이돌Live를 통해 모바일로 감상할 수 있다. 해외 K-팝 팬을 위한 대만지역 생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생중계 이후에는 주문형비디오(VOD)로 무료 시청할 수 있다. U+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어플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 가능하다.
U+tv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인터넷TV(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를 실행하면 TV에서 생생하게 마이콘을 감상할 수 있다.
팬들이 직접 참여한 마이콘 사전 이벤트 결과는 무대 위에서 아티스트들이 직접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 공연 중에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실시간 채팅으로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올 한 해 아이돌Live를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최고의 아티스트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셉트로 마이콘 무대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청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