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한류 팬을 위해 봉준호 감독 영화 편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와 킹덤 편 '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등 총 2편의 랜선투어 영상을 공개했다.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에는 주성철 전 씨네21 기자와 윤성은 영화평론가, 영화리뷰 유튜버 리드무비,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했던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등 영화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봉벤져스'가 출연한다.
이들은 서울 속 봉준호 감독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며 영화와 촬영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는 각 촬영지와 연계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근처 관광지 서촌부터 서울로7017, 노량진 수산시장, 한국영화박물관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는 전 세계적으로 사극 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속 촬영지 코스로 서울 도심에 자리한 궁 4곳(경희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호주 출신 방송인 블레어 윌리엄스가 한류 팬인 외국인 친구 3명과 '킹덤'에 등장한 캐릭터 한복을 입고 궁을 둘러보며 한국의 역사와 전통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영상은 좀비가 된 왕의 거처였던 '경희궁'에서 시작해 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중전 계비 조씨(김혜준 분)에게 무릎을 꿇던 장면을 촬영한 창경궁 '통명전'까지 드라마 속 장면을 연상케 하는 명소들로 구성됐다.
BTS 공연에도 등장했던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도 찾는다.
킹덤에 등장한 조선시대 궁궐의 건축미뿐 아니라 갓, 호미 등 전통 소품과 한복이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점을 고려해 출연자들은 킹덤 속 캐릭터 왕, 왕비, 무사, 의녀 한복 의상을 입고 소개하기도 한다.
한편 영상 시청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영화·여행 관련 굿즈 및 갓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영상 속 촬영지 중 가장 가보고 싶은 명소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