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140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 862세대와 98㎡ 547세대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영종국제도시에 처음으로 특화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 단지”라며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브랜드가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일부 세대에는 개인정원이 제공되며 5베이 와이드 평면 설계와 미세먼지 저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제공된다.
입지 장점은 인천영종초등학교가 단지에 있는 ’초품아‘다. 인천별빛초교를 비롯해 단지 반경 5km 내에 영종고교와 인천하늘고교,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학군도 조성돼 있다.
자가용 이용자는 오는 2025년 완공될 제3연륙교를 이용할 수 있어 스타필드, 코스트코,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 인프라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돼 있다. 앞으로 인스파이어·미단시티 복합리조트와 한상드림아일랜드 등 개발호재가 실현되면 거주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실내 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 △사우나 △그린카페 △게스트하우스 △개인 오피스 등이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91-1번지에서 개관한다.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3년 3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