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평가는 이행기준, 이행실천, 교육·홍보, 역량 분야로 구성된 이행실적 4개 분야 항목으로 평가한다.
‘2020년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평가’에서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종합민원과 김언희 민원담당은 “달성군은 행정환경의 변화와 군민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2020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계획’을 수립해 행정서비스헌장을 제·개정하였으며, 직원교육·홍보·고객만족도 조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계기다.”라고 밝혔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행정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라며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발굴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의 행정서비스헌장 우수실천 사례로는 무인 민원발급 서비스 확대 운영, 전입·출생 축하 카드 발송, 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 가꾸기, 수요자 맞춤형 돌봄 안내지도 발간, 진로·진학 실무협의회 구성, 행복 나눔 안부 묻기, 장난감 도서관 운영, 활주로형 LED 횡단보도 설치, 관광지 공공와이파이 구축 등 군민 감동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각종 현장 행정 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