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오는 29일 오후 4시55분에 방송되는 '낭만읍 고향리'에서 경남 거제를, 같은 날 8시20분에 방송하는 '셰프의 팔도밥상'에서는 충남 당진을 찾는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지역 특산물과 이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음식을 소개한다.
SK브로드밴드는 29일 오전 9시30분 abc방송 '시내한수'에서 안양8경 망해암에서의 일몰 장면을, 26일 오전 10시30분 전주방송 '전북의 재발견'에서 전라북도의 '언택트' 새해맞이 명소를 소개한다.
케이블TV업계는 연말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편성했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지역채널 서울경기케이블TV ch1번을 통해 '청춘노래자랑'을 랜선 버전으로 론칭해 지역민과 생방송으로 소통한다.
현대HCN은 '스튜디오S 겨울방학 특집'에서 서울대 재학생 3명과 함께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한다. 오는 26일까지 현대HCN 서울지역(관악, 서초, 동작) 지역채널(1번)을 통해 방영된다.
JCN울산중앙방송은 2005년부터 제작·방송한 장수프로그램 JCN 우리동네가수왕의 15주년 특집방송을 편성했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차량 안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유튜브 채널 JONTV(존티비)에서 실시간 라이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말특집편은 26일과 27일에 지역채널 5번에서 방송된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케이블TV가 외출이 어려운 연말에 모든 가정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