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뚜껑 유아용 빨대 물병’은 아이가 쉽고 편안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뚜껑은 가볍게 들어올리면 열리는 슬라이드 방식을 적용해 아이 스스로 여닫기 쉽다. 빨대 꼭지는 치아로 눌러 흡입할 때에만 음료가 나오도록 설계돼, 새어 나오는 것을 방지하고 음용량을 조절해 준다. 빨대 끝에는 추를 달아 자세를 바꾸거나 물병을 기울이지 않아도 음료를 끝까지 마실 수 있게 돕는다.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소재도 신경썼다. 몸체는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트라이탄 소재로, 뛰어난 내열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손잡이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신소재 TPE(Thermo Plastic Elastomer)를 사용해 쥐는 힘이 부족한 아이들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척도 간편하다. 뚜껑부터 몸체, 빨대 꼭지, 이음대, 빨대 추, 손잡이까지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빨대를 추가 구성품으로 증정해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필요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색상은 블루 바이올렛과 옐로 2종이며 귀여운 공룡 디자인을 적용했다. 용량은 240ml와 350ml 두 가지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사용하기 좋다.
주상욱 락앤락 베버리지웨어 개발팀 팀장은 “유아용 빨대 물병은 아이가 빨대로 쉽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필수 육아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며 “락앤락 슬라이드 뚜껑 유아용 빨대 물병은 음용 습관을 반영해 편의성과 안전성까지 고려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