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기업 정보를 알리는 대학생 서포터즈 ‘제19기 행복한 중기씨’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활동 기간은 2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이며, △중소기업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괜찮은 일자리 발굴 및 소개 △중기중앙회 주관 행사 참여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표창장, 전문가 강연 참여 기회와 함께 매달 원고료·콘텐츠 제작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지난 기수에서 활동한 조재성 학생은 “행복한 중기씨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에서의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발전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이 없어지는 날까지 계속 관심을 갖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19기 서포터즈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나 행복한 중기씨 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내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백동욱 중기중앙회 청년희망일자리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사태에 대비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뉴미디어 매체를 확대 활용하여 청년구직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