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고급 스포츠시설로 알려진 강남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복합시설 '원에디션 강남'모델하우스가 5일 개관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49㎡ 234가구,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강남 교통의 요지,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했다. 강남에서 보기 드물게 대규모 주거복합단지로 구성된다.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지만 기존 아파트 단지에만 제공되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입주민 전용카페, 가구별 창고가 공급되며,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고급 주거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강남 우성아파트 사거리 옛 서울빌딩 부지와 부산 광안리에 고급 주거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고급 주거 트랜드에 밀레니얼 세대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흐름을 반영해 하이엔드 주거상품을 활발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단지는 상징적인 입지와 압도적인 규모감은 물론,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단지 분양가는 오는 8일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공개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5지에 위치해있고,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