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 풍경에 SK브로드밴드는 상황별 맞춤형 B tv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향 집에 가지 못해 부모님이 적적해할 게 걱정이라면 'B tv 해피시니어' 사용법을 추천하면 좋다. 최신 트로트 프로그램, 명작 영화를 모았다. 연휴 동안 과식해 운동이 필요하다면 B tv 홈에서 '이번 연휴에도 어김없이 많이 먹고 덜 움직인 당신' 배너를 눌러 운동 주문형비디오(VOD)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고속도로 정체에 지친 아이에게는 '잼키즈', 고향을 가지 못한 1인 가구에는 '지상파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타깃 고객을 위해 엄선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레 tv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뱅가드', '원더우먼 1984' 등 인기 영화·드라마 50여편을 엄선한 '2021 설~프라이즈!' 특집관을 열었다. 트랜스포머와 미션 임파서블 등 인기 영화 VOD 시리즈 50% 할인 이벤트와 인기 예능·드라마·키즈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테마별 특집관도 마련했다.
긴 연휴 동안 육아에 지친 엄마·아빠를 위해 키즈랜드가 나섰다. 올레 tv의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키즈랜드는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는 상황에서 명절 내내 집안에서 심심해할 아이들을 위해 설 특집관을 열었다. 오는 15일까지 뽀로로, 핑크퐁, 타요 등 인기 캐릭터 7종의 콘텐츠 700여편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코코멜론을 비롯해 디즈니, 레고 등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어 콘텐츠를 '인기 캐릭터 영어 테마관'을 통해 선보인다. 명절 동안 자녀의 즐거움과 교육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트로트에 푹 빠진 부모님에게 VOD로 효도할 수 있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뽕숭아학당' 등 TV조선의 인기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월정액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자 전원에게 첫달 이용료를 헬로tv 코인으로 돌려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