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대형마트·쇼핑몰·백화점·아웃렛, 문 여는 곳은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2-10 2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아주경제DB]]


이마트와 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설 명절 대형마트 휴무일에 관심이 쏠린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인 14일과 28일이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일요일에 휴업한다. 외국계 할인마트인 코스트코도 매월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휴업한다.

이마트 성수점, 은평점 등 92개 점포와 트레이더스 월계점, 구성점 등 10개 점포는 설날에 정상 영업을 한다.

홈플러스는 킨텍스점, 고양터미널점, 인하점, 화성동탄점 등 24개 점포가 12일 설 당일 휴점하고, 나머지는 정상 영업한다.

이 외의 전체 대형마트 휴점 점포 현황은 전국 지자체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점포별 휴무상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달리 롯데몰·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은 휴무 없이 설 명절 문을 연다. 롯데쇼핑몰은 롯데월드몰, 롯데몰 김포공항점, 롯데몰 은평점, 롯데몰 수원점, 롯데몰 수지점은 휴무 일정이 없다.

백화점은 점포에 따라 다르다. 롯데백화점 28개점(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노원점, 강남점, 인천터미널점, 부산본점 등)은 설 전날인 11일과 설 당일인 12일에 휴점하고 13일은 영업을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11개점(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점, 의정부점, 아라리오점, 김해점, 대구점)이 설 전날인 11일과 당일인 12일에 휴점하고, 하남점은 설 당일인 12일 하루만 쉰다.

현대백화점은 9개점은 설 전날인 11일과 설 당일인 12일에 휴점하고, 6개점(압구정본점, 신촌점, 미아점, 디큐브시티, 부산점, 울산동구점)은 설 당일과 다음날인 13일에 휴점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타임월드·센터시티·진주점은 11~12일, 명품관과 고메이494한남은 12~13일에 휴점한다.
 
롯데·현대·신세계 등 대형 아웃렛은 설 당일인 12일만 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