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을 향한 학교폭력(학폭)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팬들이 동생의 학폭 피해를 폭로한 게시자에게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다고 주장하는 글까지 등장했다.
2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진 피해자 디엠'이라는 제목으로 학폭 폭로자 A씨와 한 팬이 SNS를 통해 주고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메시지 캡처본이 올라왔다.
한 팬은 '에이프릴 이나은님 학폭 루머 퍼트린 당사자 사과문 쓰고 고소당한 거 보이시죠? 아니면 이렇게 돼요'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이에 A씨는 '네 저는 사실이라서... 저럴 일 없어요'라고 답장했다.
이어 팬이 '근데 언제 올리실 건가요? 회사랑 금전적으로 합의할 생각 있으세요'라고 하자, A씨는 '망쳐버린 제 동생의 학창 시절을 금전적으로 보상할 수가 있을까요?'라고 보낸다.
팬이 '사실이라는 가정하에 수진이 직접 사과와 함께 하는 금전적 합의는 받으실 생각은 있으세요?'라고 하자, A씨는 '수진이 사과를 정말 제대로 해야 할 거예요. 지금 팬분들이 저에게 한 말들과 협박도 함께 사과받을 생각이라'라고 답한다.
해당 캡처본에 대한 사실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글을 본 이들은 "팬들 대단하다" "어딜 가든 무개념 팬은 있음" "헐 팬들이 나서고 다니는 거야?" "얘넨 팬이 안티 같음. 가만히 있어라 좀" 등 댓글로 비난했다.
한편, 팬들은 SNS에서는 연검정화를 하고 있다. 연검정화란 네이버 연관검색어 정화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부정적인 연관검색어가 떴을 때 그 단어를 내리고 긍정적인 연관검색어를 뜨게 하기 위해 하는 방법이다.
현재 SNS에서 수진을 검색하면 '수진 춤선 수진 큐브 수진 댄브 수진 세뇨리타 수진 인스타 수진 타투 수진 배경화면 수진 노래 수진 셀카 수진 향수...' 글이 쏟아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