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에 설립된 이래 200여 개 국가, 2000만 명 이상의 해외바이어들이 활동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B2B 플랫폼이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한 마케팅과 노하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경과원 중소기업 수출 지원사업 안내 △중국 유통시장 트렌드 △알리바바닷컴과 언택트 마케팅 △알리바바닷컴 활용 노하우 소개 △Q&A 순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또는 G-FAIR KOREA 2021 공고 내 신청링크에서 23일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24일 세미나 접속 링크가 발송된다. 참석방법은 세미나 개최 당일 시간에 맞춰 링크에 접속하면 된다.
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 달 30일까지 '제51회 경기도 공예품대전'에 참가할 공예인과 공예기업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공예품대전은 민속공예 기술의 전승과 우수 공예품의 개발 촉진 및 판로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경기도를 대표해 출품할 작품을 선발하는 예선을 겸한다.
출품대상은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분야다.
경기도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기업인, 지역 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장려상 10명, 특선 28명, 입선 52명 등 모두 100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품질 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이 주요 심사 항목이다. 입상자 전원에게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며, 특선 이상 입상자는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참가 자격을 준다.
입상작은 6월 11∼15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진행될 입상작 전시회와 온라인 전시회에 선보인다. 6월 9∼12일 수원에 있는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도 전시회를 연다.
참가를 원하는 장인이나 기업인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각 시·군 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