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생활자원분야 균형발전사업 신청 접수

  • 모집 분야는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지원사업외 3개 사업, 사업당 1개소 지원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는 다음달 17일까지 내년 생활자원분야 균형발전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지원사업외 3개 사업이며, 사업당 1개소를 지원한다.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지원 사업은 위생 ‧ 안전시설 설치 및 장비 구입을 지원하며, 지원 사업비는 5000만 원이다.
 
지역농산물의 가공산업 육성과 농가소득 제고, 창농 활성화 차원에서 지난 2010년부터 전국의 농촌 지역에 ‘농산물 종합가공센터’가 조성되고 있다. 

또, 농업인 조직체 가공플랜트 구축지원 사업은 대량생산이 가능한 가공사업 시설 조성 및 장비 구입 ‧ 설치 지원에 5억 원을 지원한다.

농촌 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은 마을 소득활동 장비 및 교육프로그램운영 등에 5000만 원을 지원하며,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사업은 농작업 위해 환경 개선을 위한 장비 구입 등에 300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별 지원기준과 절차 등을 확인 후 신청분야에 대한 사업계획서와 관계서류를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사업 신청서 검토 및 농업산학협동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