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챌린지 동참

  • 도내 지자체장 중 최초로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강임준 군산시장, 저출산극복챌린지 동참[사진=군산시제공]

강임준 군산시장은 개인SNS를 통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하고자 범국민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담긴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전라북도 내 지자체장 중 최초로 이번 챌린지에 참가하면서, 아이를 낳고 마음 편히 기를 수 있는 분위기와 여건 조성이 저출산 문제 해결의 첫 걸음이기에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함께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최홍묵 계룡시장 및 이상천 제천시장을 지목하며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강임준 군산시장은 "오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제7기 시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며 “군산시 살림살이에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생생한 의견을 제시할 시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24일 밝혔다.

위원회는 공개모집 23명을 포함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시민사회단체 추천 37명 등 총 60명 이내로 구성된다.

위원에 위촉되면 오는 5월부터 자치·행정, 경제·항만, 건설·교통 등 6개 분과별로 예산편성에 관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제안사업 예산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2년간 수행하게 된다.

시민참여예산위원의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군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사업장 및 영업소의 대표 및 직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