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재단에 따르면,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제6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뽑는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조례에 의거,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교육, 인권, 환경, 행복 등 청소년 분야의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성남시 청소년 정책기구다.
행복의회에서 제안된 안건은 정책에 반영돼 시 조례로 제정되기도 하고, 청소년이 생활하는 환경 제반도 개선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재 활동 중인 제 5대 행복의회는 지난해 청소년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된 지역구별 청소년 의원들이 임기 동안 TF팀, 위원회 구성과 함께 상임위원회별 의제 도출, 연구, 심의·정책 제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상 장비 대여 서비스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시험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동영상을 직접 찍고 공유하는 ‘공부 브이로그 (V-log,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가 유행함에 따라, 청소년 1인 미디어 활동을 적극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물품 대여 품목은 1인 유튜브 방송 장비(조명, 마이크, 삼각대 포함)와 독서대로, 예약 후 문화의집 1층 스터디 카페 은은한 달빛에서 사용가능하다.
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경우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직접 방문 혹은 유선전화로 예약 후 대여하면 된다.
한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열린공간 은은한 달빛은 2019년 경기도 청소년 힐링공간 휴카페 지원사업에 선정돼 새롭게 조성한 청소년·청년 커뮤니티 공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