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와 ㈜서부티엔디가 8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서부티엔디(대표 승만호)는 △호텔 · 관광 산업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게 됐다.
㈜서부티엔디는 화물유통 시설 회사로 설립해 현재는 국내 최초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를 운영하는 부동산 개발 회사로 성장했다.
또 1700개의 객실,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최첨단 시설을 보유한 비즈니스 시설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초의 호텔플렉스라고 할 수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 · 관광 분야와 관련하여 호텔관광과, 호텔외식조리과, 항공운항서비스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라 AI를 모든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 레스토랑, 항공기와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항공운항서비스과의 경우 VR 실습 시스템을 도입하여 항공기 내 위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습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서부티엔디는 국내 최대·최초의 호텔플렉스인 서울드래곤시티를 운영하고 있어 호텔 · 관광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학과들과도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어 향후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여 산학협력의 좋은 롤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드래곤시티 박태주 총지배인은 “기업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실습 환경과 취업처를 제공하고,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우수한 전문 인재를 공급해준다면 좋은 상생 관계를 갖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