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퀀텀2에는 각 서비스마다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의 단점을 보완했다.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 서비스에서 로그인·인증·결제 기능을 실행할 때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이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KT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를 제공한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 일부를 기부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사회·환경·지배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단말 1대 판매당 1000원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를 마련해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