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21년 성남 청소년-청년 포럼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26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오는 28일 2021년 성남 청소년-청년 포럼을 온라인으로 열 예정이여서 주목되고 있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지난해 재단에서 진행한 ‘성남시 청소년 행복 실태조사’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하는 연속 포럼 3부작의 첫 번째 순서다.

‘청소년 행복 체크, 지금 우리는?’을 소제목으로 해 청소년의 행복을 결정짓는 외부 환경적 요소와 스트레스·부적응 등 내부적 요소를 살펴보고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방향을 논의한다.

포럼에는 이윤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버인 달지, 김은지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송혜교 홈스쿨링생활백서 대표가 참석해 각 분야의 다양한 시각으로 청소년 행복을 위한 강연과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재단 진미석 대표는“우리 재단의 비전인‘청소년이 24시간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포럼의 결과를 적극 반영, 지속 가능한 청소년 정책 추진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한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성남시청소년재단와 함께 오는 5월 15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은 대학생들이 게임 산업 직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로부터 게임 관련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진로 및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진로 방향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강연 진행 과정 속에서 게임의 사회적 가치 및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해하고, 게임제작의 전반적인 과정과 각 직무 별 필요 역량을 배울 수 있다.

이날 강연에는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의 이장주 소장과 더불어 자라나는씨앗, NaverZ(제페토), 넷마블F&C(일곱개의 대죄), 라인플러스 등 국내 굴지의 게임 관련 회사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게임 기획 및 아트 제작, 플랫폼 구축, 서버 운영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진로 공략.zip은 성남시 관내 거주하거나 성남시 소재 학교 재학 및 활동하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참석도 가능하다. 공략.zi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성남게임힐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남게임힐링센터 김영식 센터장은 “이번 게임진로 공략.zip을 통해 진로 및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이 실제 게임 업계의 실무와 업무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진로 방향 확장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게임에 관한 이해 및 게임 관련 진로 이해 증진과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