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애저 마이그레이션’ 애저 고급 전문자격은 레드헷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또는 SUSE 가상머신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 MySQL, PostgreSQL, MariaDB 등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함에 있어 파트너의 심층 지식과 경험을 입증한 파트너만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으로 전 세계에서 해당 자격을 취득한 기업은 13개사뿐이다.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애저 마이그레이션’ 고급 전문 자격은 오픈 소스 기술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가장 유능한 파트너임을 입증하는 자격이다. 국내 유일하게 이번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부문을 취득한 클루커스는 고급 전문 자격을 세 가지나 취득하면서 글로벌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게 된 것이다.
클라우드 기술 채택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고급 기술 인증을 가진 클라우드 MSP를 신뢰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판단한 클루커스는 전문 인증 영역 확장을 공격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술력을 핵심 경쟁력으로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인 클루커스는 현재 MS코리아 파트너 중 클라우드 최대 매출과 최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최고 파트너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SK, 한화, CJ 등의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펄어비스, 크래프톤 등의 게임사와 스타트업을 확보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