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디지털 신기술 실무인재 양성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5-03 1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멀티캠퍼스 제공]


멀티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케이 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자로 선정됐다.

멀티캠퍼스는 케이 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올해부터 3년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최근 각광받는 정보통신(IT) 분야 인력을 양성한다고 3일 밝혔다.

케이 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직 청년과 실직·경력단절 등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무료로 디지털 전환(DT) 관련 IT 교육을 제공한다.

멀티캠퍼스는 인력 양성을 위해 △데이터 사이언스·엔지니어링 전문가 양성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온·오프연계 AI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시스템 개발 △융복합 프로젝트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등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멀티캠퍼스가 200여 기업으로부터 디지털 신기술 요구 사항을 사전에 받은 것을 토대로 설계됐다.

교육은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하고 이어 과제 해결 위주로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을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이론과 실무교육 모두 멀티캠퍼스의 교육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멀티캠퍼스는 교육을 마친 교육생에게 채용 연계·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성태 멀티캠퍼스 대표는 “빅데이터·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핵심 실무인재 양성은 국가의 발전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앞으로 미래 산업의 주역이 될 디지털 핵심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