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뒷자리 '1004' 골드번호 잡아라…추첨 행사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5-12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유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2021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동통신사들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일명 '골드번호' 추첨 행사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2021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 행사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첨 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1004'같이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 등으로 총 5000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가 있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

지난해 11월 진행한 하반기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었다. 경쟁률도 503.4 수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선호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24일부터 6월 6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메뉴 '이용가이드-상품 가입 안내-선호번호-선호번호 신청'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도 응모할 수 있으며,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해당 사업자의 안내에 따라 1인 최대 3개 번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당첨 여부는 오는 6월 10일에 발표되며,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당첨자에게 번호가 배포된다. 당첨자는 선호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배포 후 1년간 선호번호 추첨 행사에 지원할 수 없다.
 

골드번호 추첨 안내 이미지. [사진=KT 제공]

KT도 이날부터 골드번호 추첨 응모에 들어갔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6월 2일까지 가까운 KT 매장이나, KT 플라자로 직접 방문하거나 KT 공식 홈페이지와 KT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1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 가능하며 KT 고객을 비롯해 타 통신사 가입 고객, 알뜰폰 고객도 번호변경뿐 아니라 신규 가입 시 당첨된 번호를 쓸 수 있다.

골드번호 당첨 결과는 다음 달 4일 발표 예정이다. KT 공식 홈페이지 KT 모바일 고객센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고객에게는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며 당첨일로부터 3주간 당첨된 번호를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최근 1년 이내 골드번호 당첨 이력이 있는 고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