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에스파의 신곡 '넥스트 레벨'이 공개된다"라고 알렸다.
이번 신곡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us: Hobbs & Shaw)'의 영화 음악인 '넥스트 레벨'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만들어낸 곡. 리듬 감각이 살아있는 랩과 활기 넘치는 되풀이되는 베이스의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여기에 에스파 구성원들의 힘 있는 목소리가 인상 깊다.
특히 소속사는 '가사'를 주의 깊게 들을 것을 당부했다. 해당 곡의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에스파의 세계관을 엮어냈다.
이는 SM이 미래 연예 업계 세상의 핵심 가치이자 비전을 제시하는 영상으로 SMCU를 보여주는 새로운 혼합 영상 콘텐츠로 불리고 있다. 영상 말미 맺음 자막(크레딧)에 등장하는 'CAWMAN'은 '카툰(Cartoon)'의 C, 애니메이션(Animation)의 A, '웹-툰(Web-toon)'의 W, '모션 그래픽(Motion graphic)'의 M, '아바타(Avatar)'의 A, '노블(Novel)'의 N을 조합한 것으로 SMCU를 표현할 새로운 혼합 영상 분야를 의미한다.
에스파는 오늘 오후 6시 음원을 공개한 뒤 8시부터 네이버 V 채널을 통해 생방송 '넥스트 레벨 오브 아스파'를 진행하고 팬들과 만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