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1단계(서측)와 2단계(동측) 모두에 116면씩 총 232면 규모의 지하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었지만 주차수급율 조사에 따라 서측에만 우선 주차장을 조성 중이다.
그러나 지역 주민과 주변 상가에서 민원 불편을 예상된다며 민원을 제기, 시는 구조계산 등 추가 설계를 통해 서측 주차장과 연결되는 동측 출구를 조성키로 계획을 변경했다.
1단계 공사는 216억원이 투입돼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현재 공정률은 64%다.
개회식은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사 표창 수여식, 청소년 행복도시 조성 실천 다짐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복주간인 오는 29일까지 의정부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0일까지 참여업체 200여곳에서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10~3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참여업체 명단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와 QR코드로 연동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수련관에서 모아카페, 특별공연도 펼쳐진다. 진로페스티벌이 유튜브와 각 학교에서 온·오프라라인으로 펼쳐진다.
의정부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으로 '소방안전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달 1~15일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자격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55세~65세 소방안전관리 취업희망자로, 심사를 통해 15명을 선발한다.
이 기간 의정부일자리센터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선발되면 오는 7~8월 4차례에 걸쳐 이론과 실습 교육을 수료한 뒤 국가자격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소방안전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시는 교육비와 참여수당을 지원한다. 또 맞춤형 취업알선과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