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명시 제공]
시는 18일 광명SK테크노파크 광장에서 ‘광명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여성창업동아리와 협업하에 여성창업동아리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홍보 및 판로를 확대하고, 시민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터에는 총 30개 기업·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판매와 사회적경제, 공정무역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사진=광명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오는 28~30일까지 평생학습원 전시실에서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회도 연다.
올해 14번째로 개최되는 행복한 가족 사진전은 시민 공모를 통해 99가정이 사진 촬영에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시 개청 40주년을 맞아 마흔해둥이 가정(1981년생 포함 가정)을 별도로 모집하는 이벤트를 벌여 22가정이 함께 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이번에 전시되는 가족사진은 지난 5월 1일, 2일, 5일, 3일에 걸쳐 충현박물관 야외정원에서 한국사진작가협회 광명지부 소속 작가들이 촬영했다.
사진 촬영은 사전에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촬영장은 아기를 안은 젊은 부부, 부모님과 함께한 형제자매, 똑같은 옷으로 맞춰 입은 가족,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의 행복한 웃음소리로 활기가 넘쳤다.

[사진=광명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