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5년 연속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6-29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유일 선정…5년 연속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최고의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GM에서 개최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5년 연속 ‘2020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이 거래 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은 수상 품질, 물류, 공급망 등 다방면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업체를 선정해 이뤄진다.

올해는 2020년 성과를 기준으로 전 세계 16개국 총 122개 업체가 수상했다. 지난 24일 시상식에서 타이어 부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브릿지스톤, 콘티넨탈, 굳이어 등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가 수상했다. 국내 타이어 기업 중에는 한국타이어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2002년부터 GM과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GM의 대표 픽업트럭 2021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헤비듀티'와 'GMC 시에라 헤비듀티' 모델에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MT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