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갤럭시Z 폴드3 이미지.[사진=91모바일 캡처]
삼성전자가 오는 8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Z 폴드3(SM-F926U)'의 공식 이미지가 인도에서 유출됐다. 미국 FCC(연방통신위원회) 문서를 통해 S펜 탑재가 확정된 것에 이어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 내부 화면 오른쪽 상단에 UPC(언더패널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확인됐다. 차세대 폴더블폰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을 결합한다는 삼성전자의 야심이 현실화될 전망이다.
29일(현지시간) 인도의 IT매체 91모바일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의 공식 이미지라며 관련 사진을 게재했다.
유출된 갤럭시Z 폴드3 이미지.[사진=91모바일 캡처]
사진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3는 검은색, 짙은 녹색(내이비 그린), 옅은 핑크색(그라데이션 핑크)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내부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에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UPC가 적용된다.
UPC는 OLED 화면 밑에 카메라 렌즈와 센서를 배치하는 기술로, 평소에는 카메라 구멍 없이 풀화면 디스플레이를 시청하다가 카메라를 이용할 때에만 빛을 투과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유출된 갤럭시Z 폴드3 이미지.[사진=91모바일 캡처]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3는 뒷면에 3개의 카메라와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 상단에 펀치홀(작은 구멍) 카메라를 탑재하는 등 UPC를 포함해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화면 밑에 지문 센서를 탑재한 갤럭시S 시리즈와 달리 제품 측면 전원버튼에 지문 센서를 탑재한다.
폰아레나, 샘모바일 등 IT외신을 종합하면 갤럭시Z 폴드3는 △7.55인치 내부 디스플레이(화면비 3:2) △6.23인치 커버 디스플레이(화면비 21:9) 등을 탑재한다. AP는 출시 지역에 따라 퀄컴 스냅드래곤888 플러스 또는 삼성 엑시노스2100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샘모바일이 지난 24일(현지시간) FCC 인증 문서를 인용해 갤럭시Z 폴드3에 S펜이 탑재되는 것이 공식화됐다고 보도했다. 갤럭시Z 폴드3가 S펜을 지원하는 최초의 삼성전자 폴더블폰이 되는 셈이다.
유출된 갤럭시Z 폴드3 공식 이미지.[사진=91모바일 캡처]
- 기자 정보
- 강일용
- zero@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