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초등학교 대상 학습 프로그램 무료 운영

  • 내 꿈을 향한 도전! 청소년 1인 1자격증 프로젝트도 진행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들이 3일 초등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내 꿈을 향한 도전! 청소년 1인 1자격증 프로젝트도 진행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재단 산하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과학수학체험관 in 성남은 여름방학을 맞아 성남시 초등학교 대상, 과학기술기반의 STEAM 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STEAM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 기반의 융합적 사고와 미래학습형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학습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주탐험을 위한 천체교육과 실험탐구기반의 과학체험, 창작 메이커활동의 3D모델링, 인공지능(AI) SW 코딩 학습, 도자핸드페인팅, 시뮬레이터와 함께하는 생활 속 빅데이터 과정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과학수학체험관 개관기념 이벤트로 진행되며, 3일부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와 함께 재단 산하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목공지도사 3급’자격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자격증 수여식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1인 1자격증’ 프로젝트로 목공이론, 설계, 제작 등 총 10회기 실제 과정을 통해 목공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민간 자격 과정이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홍성미 센터장은 “이번 목공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은 2020년 목공 교육사 3급에 이어 2년 연속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사례로, 전문 목공 기술인이 되기 위한 기초 과정을 제공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한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다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