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노사, 조직문화 개선 협력

  • 함께해5! 하지마5! 운동 전개

그랜드코리아레저 노사가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함께해5! 하지마5!' 운동을 전개한다.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유태열)가 노동조합(위원장 전진수)과 공동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함께해5! 하지마5!’ 운동을 펼친다.

5일 그랜드코리아레저에 따르면, ‘함께해5! 하지마5!’ 운동은 전 직원이 자발적·자율적으로 참여했으며, 1, 2차에 걸쳐 진행된다.

공모를 통해 공통 의견이 많은 ‘지켜야 할 조직문화’와 ‘없애야 할 조직문화’를 각각 10개씩 추린 후 그 결과를 다시 투표에 부쳐 각각 5개씩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유태열 사장은 “이번 조직 문화 개선 운동이 직원들 스스로가 새로운 조직 문화와 행동 규범을 만들고 새로운 그랜드코리아레저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수 노조위원장은 “노동은 행복을 위한 수단이고, 직장은 모두가 행복해야 하는 곳이어야 하는 만큼,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이번 캠페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지난해 모두가 존중받는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 갑질 근절 공동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또 2013년부터 매년 노조 창립일에 노사 합동으로 소외된 이웃에 ‘희망 미(米)’와 후원 물품을 전달해 왔으며, 2015년부터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착한 도서관을 합동으로 개소하는 등 협력적인 노사 관계를 통한 조직 문화 개선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