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석특집 라이브 쇼핑 특별 기획전’...6일부터 10일까지 5회 연속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9-02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석 선물 세트 및 성수품 최대 57% 할인, 사은품 증정 계획

  • 도 농수산진흥원, 9일까지 ‘유기농 희망텃밭’ 운영 단체 모집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도내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하는 ‘경기가 좋아 경기도 추석특별기획전’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총 5회 연속 진행하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는 도내 소상공인,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25곳이 참여하고 판매 상품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마켓경기’ 와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우수상품 중 각종 제수 용품과 선물 세트 등 70여개다.

‘마켓경기’는 DMZ 선물용사과세트(4.5kg) 4만2,000원, 부추 갈비만두 3봉 세트 9900원, 안성마춤한우 특호(1++ 2kg) 31만6540원 등을 기존 판매가 대비 20~57% 저렴하게 판매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전 제품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고 실시간 방송참여 소비자를 위한 핸디 청소기,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내 ‘경기가 좋아 경기도 추석특별기획전’ 코너에서 방송인 김새롬, 개그맨 윤성호 등과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미디어콘텐츠 창작자)’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 판매) 형태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김진기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보증하는 우수한 상품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며 “경기도형 문화뉴딜 사업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 내 주요 상권과 소상공인들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통센터 내 육묘장 부지활용, 희망텃밭 조성해 도민참여 공간으로 재조성

한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오는 9일까지 광주시 곤지암읍에 있는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육묘장 부지에 ‘유기농 희망텃밭’을 조성하고 친환경농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텃밭 사업은 유통센터 내 공원 유휴부지 일부(1650㎡ 규모·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681)를 지역주민들의 참여공간으로 재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단체 응모자격은 도내 친환경농업 운영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친환경농업인 단체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참여 희망 단체는 오는 9일까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안대성 도농수산진흥원 원장은 “이번 (유기농)희망텃밭 공모를 통해 선발된 우수한 친환경농업 단체와 함께 지역주민에게 친환경농업의 긍정적 정서와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