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크립토닷컴은 "패트릭 윤 한국 사장은 지난 3년간 비자의 한국 및 몽골 시장을 총괄하는 사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금융업계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축했다"며 사장 선임 배경을 밝혔다.
비자 외에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국내외 지사 등을 두루 거친 패트릭 윤 사장은 금융사부터 핀테크 기업에 이르기까지 비자의 다양한 고객들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재임 당시 비자 코리아는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국내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 캠페인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하기도 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최근 1년 간 5배 성장해 10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2분기에는 크립토닷컴 앱이 양대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아울러 크립토닷컴은 가상화폐 비자 직불카드를 유럽, 미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로 배송하는 등 비자 협업사 역할도 하고 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창립자 겸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패트릭 윤 사장은 한국의 산업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꾸준한 사업 성장을 주도해 그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윤 사장이 한국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크립토닷컴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