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국군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1일부터 현역 군 장병 고객을 대상으로 한 '0히어로 할인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0히어로 할인제도는 SKT 회선을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 요금제에 따라 20% 요금할인과 일과시간 외 무제한급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0히어로 할인제도 가입 고객은 현재 이용 중인 주요 5G·LTE 일반 요금제의 월정액 20%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 혜택은 기존 선택약정할인(25%)과도 중복 적용돼 최대 45%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지난 2019년 4월 군부대 내 일반 사병의 휴대전화 사용 시범운영과 2020년 7월 정식 허용 이후 군 장병의 데이터 사용량은 연평균 약 20%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군 장병의 이용 패턴을 고려해 4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는 일과 시간 후(평일 18시~22시, 주말·법적 공휴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매일 2GB(소진 시 최대 3Mbps 속도로 이용)씩 추가 제공한다.
지금까지 군 장병들은 군인 전용 요금제 '0플랜 히어로' 또는 '0플랜 슈퍼히어로'에 가입해야 맞춤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이전까지 군 장병을 위한 5G 요금제 혜택은 별도 제공되지 않아, 정치권에서 군 장병을 위한 전용 5G 요금제 필요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새롭게 선보인 0히어로 할인제도는 주요 5G·LTE 일반 요금제 사용 고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일반 요금제를 유지하면서도 군인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군 장병 고객의 요금 선택권이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0히어로 할인제도는 SKT 고객센터·대리점에 입영통지서·입영사실확인서·병적증명서 등 현역 입대 입증이 가능한 공문서를 제출해 가입할 수 있다. 입대일 기준으로 24개월간 이용 가능하다.
SKT는 국군의 날을 맞아 0플랜 히어로·슈퍼히어로 또는 0히어로 할인제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 화장품 구독 브랜드 '오픈워크(OPENWORK)'의 스킨케어 제품 5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SKT '0한동'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매일 선착순 350명씩 총 3500명의 군 장병에게 총 1억60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군부대 내 휴대전화 사용 후 군 장병들의 복지 수준이 상당히 개선된 상황을 고려해 MZ 세대 군인들이 부담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SKT의 군인 전용 혜택인 '0히어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