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교수가 들려주는 ‘10분 특강 릴레이 온라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30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 교수가 들려주는 10분 특강이 릴레이로 온라인 공개돼 시선을 끌고 있다.

30일 가천대에 따르면, 교수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한 10분 특강 ‘G-TED’를 제작해 일반에 첫 공개했다.

‘G-TED’는 뛰어난 연구성과를 낸 가천대 교수들이 심도 깊은 전공지식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 낸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이 보유한 지식자산을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 및 일반인과 공유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스낵컬쳐(Snack culture)라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기획됐다. G-TED는 매주 한 편씩 총 20여편을 대학 홈페이지와 가천대 공식 유튜브에 차례로 공개한다.
 

[사진=가천대 제공]

주제는 30일 공개 된 △이미 시작된 파도, 인공지능에게 길을 묻다(컴퓨터공학과 이영호교수)를 시작으로 △탄소중립 시대와 전력산업의 진화(전기공학과 손성용교수) △수소차 VS 전기차, 미래 자동차 패권 누가 쥘까? (신소재공학과 윤영수교수) △인공지능과 예지 컴퓨팅이 그리는 미래(AI·소프트웨어학부 이주형교수) △ESG경영: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경영학과 윤태화교수) 등 미래를 쉽게 전망할 수 있는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된다.

또 △사회생활 성공비결: 왜 별로 친하지도 않은 지인이 필요할까? (경영학부 강승완교수) △100%떡상 투자 = 신인류 노인을 개척하라(사회복지학과 유재언교수) △의료서비스의 민주화(의료경영학과 서원식교수) △뉴노멀시대의 공유경제와 관광 (관광경영학과 김상혁교수) △같이 먹었는데 왜 나만 살이 찌지? 유전체 기반 맞춤형 식품 섭취(식품영양학과 이해정교수) △아이들 각자의 선물을 발견해 주는 과정, 영재교육(유아교육과 박경빈교수) 등 다양한 주제를 담는다.

한편, 가천대는 게시된 특강 영상의 댓글과 참여자 반응을 분석하고 관심주제에 대한 요청을 받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