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음악도서관이 지난 11일 오전 0시 40분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배경으로 방영됐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일상 속 뮤지션들의 음악과 이야기는 담은 힐링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음악도서관은 유튜브에 지난 6일 티저 방송을 시작으로, 9일 미리 보는 오픈마이크 편에 업로드된 배경이 됐다.
이날부터 매주 수요일 한 달간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다.
시는 음악도서관이 촬영 장소로 방송을 타면서 간접광고(PPL)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의정부 음악도서관은 책·음악·공간이 융합된 음악 전문 공공도서관으로, 지난 6월 개관했다.
의정부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 재즈·블루스·힙합·R&B 등 블랙뮤직을 테마로 공간이 디자인됐으며, CD와 악보, LP, DVD 등의 비도서 자료도 갖추고 있다.
또 의정부시는 친환경 자동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수소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1대당 3250만원을 지원하며, 올해 지원 규모 61대 중 8대를 지원한 상태다.
대리점과 차량 구매계약 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11월 마감 예정으로, 접수 순서대로 검토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는 개별 통보되며, 차량 출고 후 지급신청 절차를 거치면 보조금을 지원한다.
의정부에는 현재 수소차 충전소가 없다. 다만, 환경부가 구리 토평동, 남양주 수석동 등을 선정해 충전소를 연내 착공할 계획이다.
의정부가 가까운 서울 도봉구에도 내년 상반기 충전소가 준공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