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에 따르면 이 행사는 대표상징물을 통해 경기도민 및 경기도를 사랑하는 모두와 소통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참여 이벤트를 두 분야에서 오는 1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총 5주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첫번째는 일상에서 만나는 도 대표상징물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는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이며 두 번째 이벤트는 도 대표상징물이 표현하는 3가지 가치인 ‘공정성’, ‘가능성’, ‘다양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담긴 사진과 글귀를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는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이다.
우선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 이벤트는 도로 표지판, 옥외광고물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도 대표상징물을 찍어 운영사무국 인스타그램 계정 태그, #경기도 대표상징물, #내 삶 속의 대표상징물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려 참여할 수 있으며 주차별로 선착순 참여자 100명씩을 선정해 총 5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 대표상징물은 경기도 초성 ㄱ,ㄱ,ㄷ으로 이뤄져 있으며 먼저 ‘ㄱ’은 공정한 가치를 바탕으로 번영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경기도를, 다음 ‘ㄱ’은 더 위대한 미래를 위한 가능성을 만드는 경기도를, ‘ㄷ’은 다양한 삶이 공존하는 경기도를 의미한다.
도는 이벤트 참여자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5주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게시물을 유지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2차 경품 추첨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 가지 이벤트 중 하나만 참여해도 추첨대상에 해당되며, 이벤트 별로 4명씩 총 8명에게 아이패드 에어4, 애플워치7, 에어팟 프로,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을 증정한다.
이강희 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SNS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삶 속에 함께하는 대표상징물을 느끼기 바란다”며 “도민들이 애정을 갖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대표상징물이 되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와 별도로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과 일상을 표현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하기로 하고 공모 분야는 디자인 및 영상으로 모두 17작품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2590만원이다.
이와 함께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도내 소상공인의 우수제품을 판매하는 ‘경기로운 캠핑생활 라이브 쇼핑 특별기획전’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엄선한 도내 우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5곳이 참여하며 판매 상품은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우수상품들이다.
경기도주식회사의 사회적가치생산품 공동 브랜드인 ‘착착착’에서 엄선한 제품이면서 캠핑에 챙겨갈 수 있는 ‘핫쿡볼 파티팩 2SET’ 8000원, ‘100% 찻잎 밀크티 보틀형 3개 냉침 콜드브루’ 1만1000원, ‘블랙푸드 건강한끼’ 35g 10개입 2만360원 등이 있다. 모든 판매 제품을 대상으로 하나 구매 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최근 캠핑 유튜버로 떠오른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미디어콘텐츠 창작자)’ 녜미누 TV의 녜미누가 출연해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 판매)로 판매한다.
‘경기로운 캠핑생활 라이브 쇼핑 특별 기획전’은 ‘경기도형 문화뉴딜 시즌II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기도가 올해 9월 처음 ‘추석특집 라이브 쇼핑 특별 기획전’에 이어 시행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악화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문화콘텐츠와 상권 활성화를 접목한 ‘문화뉴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이번 기획전을 비롯해 추후 경기도가 육성한 1인 크리에이터들,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발굴한 작가 31인, 경기도 동네책방 등이 참여한 우수 문화콘텐츠 기획전을 연속으로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