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크리에이터즈데이’ 개최…이수지·남현희·유준호 등 출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19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2일 오후 7시 개최, 펜싱과 검도 대결·오징어 게임 진행

  • 도,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등 추진...현재 1,000여명 양성

경기도가 19일 인기 코미디언 이수지·올림픽 팬싱 메달리스트 남현희 선수가등이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축제안 ‘즐거움의 시작!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가 오는 22일 오후 7시에 개최하기로 했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19일 인기 코미디언 이수지·올림픽 팬싱 메달리스트 남현희 선수가등이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축제안 ‘즐거움의 시작!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가 오는 22일 오후 7시에 열린다고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영상 등을 인터넷에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인 ‘크리에이터’ 간 교류와 연대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열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인기 코미디언이면서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이수지 씨가 진행을 맡아 유명인과의 합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올림픽 펜싱 메달리스트 남현희 선수와 검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호구커플’의 검도-펜싱 이색대결 프로그램과 100만 구독 인기 크리에이터 유준호 씨와 코미디 크리에이터 ‘코미꼬’가 함께하는 오징어 게임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는 이밖에 올해의 우수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통해 ‘2021 경기도 대표 크리에이터’ 4팀을 시상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크리에이터 또는 일반인 누구나 오는 21일 낮 12시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서를 접수하면 추첨 후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고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행사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장우일 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많은 콘텐츠 창작자를 독려하기 위한 행사이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지원을 지속하며 경기도의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1인 미디어 산업 성장세에 따라 2017년부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등을 추진해 현재까지 약 1000명의 크리에이터를 육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