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이용섭 광주시장에 "지역 중기 경제 활성화" 요청

이미지 확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이 20일 광주라마다호텔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이 20일 광주라마다호텔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날 오전 광주라마다호텔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일반산단 협동조합 공동물류센터 입주·지원 요청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와 구매공시제 도입 △중소기업협동조합 공공구매제도 적극 활용 △광주 중소식자재유통 공동물류센터 건립 지원 △소상공인 유통단지 교통유발부담금 감면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소상공인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대상과 금액 확대 등이 논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광주시는 소상공인 3무 특례보증대출과 전국최초 고용유지지원금 사업주 부담분 지원 등 총 14차에 이르는 민생안정대책을 시행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됐다"며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서 협동조합을 통한 공공구매제도를 적극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서로 협업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꿋꿋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중소기업이 광주의 지역경제를 지켜온 주역"이라면서 "제안해주신 정책현안에 대해선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Video Player is loading.
더 알아보기
Current Time 0:00
/
Duration 0:00
Loaded: 0%
Progress: 0%
Stream Type LIVE
Remaining Time -0:00
1x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