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힐링’에 초점을 맞춘 가을축제 ‘2021 부경학술문화제’를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사진=부경대학교제공]
부경대 총학생회는 이번 행사에 ‘부경 힐링 빛축제’와 온라인 ‘이-스포츠(E-sports) 대회’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난 26일 저녁부터 대연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시작했다.
‘부경 힐링 빛축제’는 6000㎡ 면적의 잔디광장에 다양한 LED 빛 조형물 작품들을 설치해 학생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내달 1일까지 매일 저녁에 진행되며, 야경 사진을 제출한 학생은 추첨을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부경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출입 인원을 제한하고, 축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영산대, 원광보건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정 체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지난 15일 전북 익산시 신용동에 위치한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와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그래픽=박신혜 기자]
이날 협정식에 영산대에서는 김수연 부총장, 이병철 국제협력단장, 이중석 국제협력팀장 등이, 원광보건대에서는 백준흠 총장, 황화경 국제교류처장, 유현주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협정에 따라 두 기관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백준흠 원광대 총장은 "우수한 유학생들이 2년제 과정을 마치고, 4년제 및 석·박사과정을 갖춘 영산대학교에 편입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영산대 부총장은 "원광보건대의 경쟁력 있는 학과와 우리대학의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을 연계해 우수한 유학생들을 유치하는 것은 두 교육기관의 상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